본문 바로가기

일상 알쓸신잡/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 IF Day 4,5,6 3일이 지나자 원래대로 쳐묵쳐묵.. but 조금 달라졌다.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 IF Day 4,5,6 3일이 지나자 원래대로 쳐묵쳐묵.. but 조금 달라졌다.


간헐적 단식 이후 처음 맞는 주말

피곤이 겹쳐서 주말이면 늘 늦잠자기 일수였는데,

아침에 가뿐히 일어나 일정에 늦지 않았던 것이 이번 간헐적 단식의 최고 수혜다.



대략적으로 주말의 간헐적 단식은 이렇게 진행했다.


1. 기상 : 8시-9시 전후 기상

2. 아침 : 간단히 커피 or 야채류 (쌈채소류를 쳐묵)

3. 점심 : 약속으로 인해 완전하 과식 

           아래처럼 고기에다 기타 여러가지를 먹었다.

           전 같으면 아주 바닥까지 싹싹 먹었을텐데.. 내 몸을 생각하니 과식할수 없었고

           생각보다 꽤 적게 먹었다. (응 정말?)

           4인분 먹을껄 2인분 정도 먹었달까. (ㅋㅋㅋㅋ)





4. 저녁 : 대망의 저녁은 정말 대망할뻔 했다.


1) 간헐절 단식 day 4 (17일)  저녁에 문제였다.

저녁에 아이들 밥을 내가 다 먹음 (ㅜㅜ)

그 여파로 다음날 일어나는데 문제가 있었다. 힘들었고, 

그래서, 저녁을 안먹는게 무리가 있다고 판단..


2) 간헐적 단식 day 5 (18일) 이날 저녁은 야채로 일단 먹었다.

안먹으려고 할수록 더 먹을 생각이 간절해진다.


간헐적 단식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그 생각이 안나는거였는데,

3일이 지나자 여지없이 원래 패턴대로 위장이 먹을껄 달라고 난리를 쳤다.

그래서, 마트에서 사온 깻잎 푸성퀴와 올리브 저림을 먹고 ㅜㅜ 애들 주려던 만두에도 손을 댔다. (이런..ㅜㅜ)

결론적으로 성공은 아니었으나 과식은 아니하였다.


3) 간헐적 단식 day 6 (19일) 이날은 점심 만찬이 있었고 배가 그닥 고프지 않았다.

그러나, 문제가 생겼다.

알함브라... 이거 보는 동안 또 입이 심심해졌다. 

애들 간식 꺼리에 김도 쳐묵.. 또 흡입.. 이날은 잠도 꽤 늦게 잤다. (12시)


4) 간헐적 단식 day 7 (20일) 아침은 야채등으로 먹었고, 점심 역시 만찬으로 먹었으나 당류를 제한하려고 노력하여

배는 불르지만 탄수화물 섭취는 먹은 음식중 약 10% 정도가 되었다. (잘했어~!!)

저녁은 또 알함브라 때매 ... 


5) 간헐적 단식 Day 8 (21일) 아침에 기상이 꽤 가뿐했다. 이상했다 어제 저녁에 애들 간식꺼리를 먹었는데!!!

하지만, 양심에 가책이 느껴져 전처럼 맘놓고 먹지 않았다.

또한, 작게나마 영양소 섭취도 하려고 꾸준히 공부중!!

아침에 6시에 일어났고, 그래서 꽤 긴 아침을 맞이했다.

와~ 차도 없어.ㅋㅋㅋ 월요일의 상쾌함을 처음 느껴보았음!!



장기간 해야하기 때문에 내 몸이 힘들면 중도 포기가 된다는 걸 안다.

그리고 수면시간저녁의 생활 패턴에 따라 음식섭취가 조절된다는 걸 알았다.

이것이 호르몬때문이라는 것인가..

낮에 나오는 호르몬과 밤에 나오는 호르몬, 잘때 나오는 호르몬이 각각 다른 우리의 신체!


저녁시간의 티비 시청과 먹는 양과의 관계란.!!!


며칠 해보지도 않았는데, 당장 아침에 일어나는 것부터 달라졌다.

포기할 수 없는 방법 간헐적 단식

그래서, 패턴을 조금 변경하기로 한다.


공복시간 16 섭식시간 8 의 간헐적 단식에서

공복시간 14 섭식 시간 10의 간헐적 단식으로 변경


원래 아침 8시부터 저녁 4시까지 한다고 해도 아침은 거의 거르는 편이여서

1일 1식처럼 되니까 저녁을 참는게 더 어려워서.

아예 아침은 오픈해놓고 (음료 위주로 먹고. - 거의 단식으로 볼수 있음)

점심 저녁을 먹게끔 해보려고 함..


이렇게 되면 섭식시간이 늘어난다.

기존: 아침 8시~ 오후 4시 => 변경 : 아침 8시~ 오후 6시


그에 따라, 아침은 가벼운 음료위줄 점심 저녁은 먹는 것도 조금씩 바꿔보려고 했다.


환자 혁명 책을 보니 한끼 먹을때 지방이면 지방, 단백질이면 단밸질 하는 식으로 한가지의 대사를 할 수 있도록 섭식하는 것도 좋다고 했음..





알로에를 가장한 파처럼.

나도 결국 머찐 사람으로 변신할 것이다~!!


주문주문!!!